제1성전
총면적 1,241평에 4,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고, 24m의 천정 높이와 초대형 공간에 오크목으로 제작된 예배용 의자가 질서있게 들어선 전경은 성전의 웅장함과 품위를 더해 주고 대형멀티비전, 전자식 파이프오르겐, CCTV, DIMMER 설비, 5개 국어 동시통역 시설을 갖추었다.
제2, 3성전
제2성전은 바닥면적 250평에 1,200명을 수용하며, 제3성전은 150평에 1,0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예배, 세미나, 회의장, 공연, 결혼식장 등 다목적 홀의 기능으로 1성전에 준하는 음향, 조명, 영상 시설을 갖추고 있다.
헌당기념홀
선지와 사도의 터 위에서 개혁주의 신앙과 신학 운동의 역사를 계승하고, 평화시대를 살게 된 값으로 세계선교의 마지막 보루가 되기 위하여, 경향인들이 생의 최고를 드려 성전을 건축 하고, 이들의 이름을 헌당기념판에 기록하므로 신앙공동체의 헌신적 고백의 표적을 삼았다.
새성전 상징탑
21세기 세계를 향하여 복음의 횃불을 밝히는 세계선교센터를 상징하는 탑이다. 높이 총 50미터, 폭 6미터인 철근콘크리트 구조물로 된 4개의 기둥이 힘을 모아 횃불을 밝히는 성화대를 받치고 있으며, 그 맨 꼭대기에 십자가가 견고하게 세워져 있다. 이는 동서남북 각처에서 몰려온 경향의 성도들이 힘을 모아 세계선교를 뒷받침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교육실 및 사무공간
총 2천여 평의 공간을 교회 교육을 위한 10개의 교육실 및 세미나실, 행정사무 공간으로 사용토록 배려하였다. 중·고·대학부실을 비롯하여 청년, 남·여전도회의 독립 공간과 교역자, 직원사무실 등이 있다.
친교실(새신자 실) 및 별들의 집
지하 1층과 지상 2층에 자리잡은 이곳들은 경향의 성도들에 친근하고 편안한 쉼터로 애용되고 있으며 각 기관 및 소그룹모임, 이웃을 초청하는 만남의 공간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는 친교의 장이다.
만나의집
각종 기독교 서적들과팬시용품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며, 성도들에게 신앙적 정보와 유익을 주는 영적 양식들이 가득한 곳이며, 아울러 저렴한 가격으로 각종음료를 판매하는 카페를 운영함으로써 성도들에게 편안한 쉼의 장소를 제공해 주고 있다.
새싹어린이도서관
모든 주일학생이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 도서관이다. 월요일은 휴관이고, 매일 오후 2-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예배가 있는 수요일과 금요일은 오후 7시부터 예배를 마칠 때까지 자모실로 운영되며, 주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저녁예배가 끝날 때까지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실내체육관
바닥면적이 총 408평, 경기장 면적은 340평으로 1천여 명이 동시에 관람이 가능하며 행사 규모에 따라 자동으로 의자를 수납할 수 있는 의자자동수납 시스템과 자동스크린, 디지털스케보드 설비가 갖추어져 있어 모든 실내경기를 포함한 다목적 행사가 가능하다.
식당
총 292평으로 500여 명이 동시에 식사할 수 있는 대식당과 50여 명이 식사할 수 있는 귀빈식당으로 구분되어 있고 행사 성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음향 및 영상설비도 갖추어져 있다.
주차장
지하 1, 2층의 총 5,062평의 대형 주차장이다. 주차 관제 시스템 설비를 갖추어 무인주차관리가 가능토록 되어 있다. 급배기 시설, 자동소화 시설 등 안전설비도 완벽하게 갖추어져 있다. 운동장을 포함하여 총 1,000여 대가 동시에 주차할 수 있다.
대지 277평, 건평 757.69평으로 2008년 6월 교육관을 건축하고 입당을 하였다.
이곳에는 제네바신학대학교 서울사무소, 평생교육원, 별들의 학교, 전국청년연합회, 세미나실, 대학부실, S.F.C.(전국·남지방), 임마누엘 청년회, 친교실, 에벤에셀 고등부, 피셜 중등부, 경향어린이선교원, 지역아동센터로 사용하고 있다.
대지 591.5평, 건평 898평(지하1층, 지상4층)으로 2007년에 구입을 하여 일반 사업체들과 선교사들이 한국에 들어와서 머물 수 있는 선교회 로뎀실로 사용하고 있다.